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출방법, 추천대출 알아보는 법, 대출 시 체크할 점!

by 가장높은사랑 2018. 5.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함께 행복해지고 싶은 행복을선택해입니다.

(이 글은 제가 겪었던 지난 일을 바탕으로 적었습니다. 한동안 마음이 아팠지만... 희망을 갖게 되었던 실제 경험입니다)

 

우리는 모두... 돈이 필요합니다. 욕심이 많아서가 아니고... 그저... 삶을 살아나가기 위해서지요.

 

일상생활에서 돈은 사실 많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흥청망청 낭비하는 사람이 아니라면요.

세 끼 밥 먹고, 지갑에 몇장 있을 정도면 감사하죠.

 

하지만 급히 자금이 필요할 때는... 빌릴 수 밖에 없죠.

하지만 가족이나 친구에게 빌린다는 건 간편한 듯 하면서도 오히려 친근한 관계를 불편하게 만듭니다.

정말... 친구에게 빌리는 건 정말 말리고 싶네요. (더 이상 친구가 아니게 될 수 있습니다 ㅜ.ㅜ)

 

어차피 여윳돈 많아서 빌려줄 사람 거의 없습니다. 그 사람까지 어렵게 만들고 서로 사이만 멀어집니다!

차라리 떳떳하게 금융기관에서 대출 을 진행하는 게 오히려 낫습니다. 다만 체크할 부분이 있다는 점!

대출방법 및 추천대출 알아보는 법, 대출 시 체크할 점을 요약해보겠습니다.

 

 

 

 

1. 먼저 대출 할 최소한의 자금만 생각합니다!

 

돈이 생긴다고 내심 즐거워할 일이 아닙니다! 대출한 돈이 폭탄이 되어 부메랑처럼 되돌아 올테니까요.

내가 정말 앞으로 갚을 수 있는 금액인지를 꼭! 생각해야 합니다. 갚을 수 있는 구체적인 미래의 대책(월급이나 어떤 수입원천)이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지금 당장 너무도 곤란하고 쪼들리더라도... 이를 악물고 대출 하지 말아야 합니다. 극복할 다른 방법이 있을 수 있으니까요. 대출 추천

 

2. 대출금이 정해지면 가장 유리한 상품을 찾아야 합니다! 대출조회

 

먼저 이자율.

이자가 

낮을수록 좋습니다. 당연히!

근데 급하게 대출을 진행하려다보면 대출업자들이 고객에게 더 유리한(이자가 싼!) 다른 대출상품이 있어도 소개해주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자기 대출상품을 팔아야 하니까요 -.-)

 

 

 

 

 

 

 

 

좋은 대출 상품을 찾으려면

첫번째-

일단 자기 주거래 은행을 방문해서 상담을 받으세요! 대출 가능한 금액과 이자율을 알려줍니다.

대출 기간과 매월 갚아야할 금액도 바로 알려주죠.

두번째-

여러 견적을 받으세요. 제1금융권의 기존 은행들, 2금융권.... 물론 사채는 절대 절대 금지입니다!

문자, 전화로 오는 대출 상담에 무조건 응하지 마세요. 개인정보만 흘러갈 수도 있습니다.

세번째-

카드단기 대출 (현금서비스)는 가급적 하지 마세요. 한달안에 진짜로 갚을 수 있을 때만 긴급히 쓰세요.

카드장기 대출 (카드론)은 이자율 할인 이벤트가 종종 있으니 이자율을 꼭 확인하세요. 저금리대출

가끔 은행 대출보다 나을 때도 있습니다. 낮은이자 대출

 

 

 

 

 

 

3. 만약 대출 했는데 사정이 어려워 경우~!!

 

대출금을 잘 갚아 나가면 좋은데, 잘 안될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돈이 없어서 대출 을 한 것이니까요. 사정이 바로 좋아지기 어렵죠)

그러면 점점 돈 내라는 독촉과 경고 협박에 시달리게 됩니다.

그럴 때는 "신용회복위원회" 찾아보세요!

폭풍우 속의 피난처와 같습니다. 급박한 연체이자 를 면제받거나 빚을 감면 조정 받을 수도 있습니다.

 

모두들 어려운 순간을 잘 극복하시고 더욱 행복해지시길 바랍니다.

 

 

 

반응형